본문 바로가기
영화 리뷰

영화 "파커스를 만나다" 후기

by JAY UNNI 2023. 5. 10.
반응형

영화 "파커스를 만나다"는 Jay Roach가 감독하고 John Hamburg와 Jim Herzfeld가 각본을 맡은 2004년 코미디 영화입니다. 이 영화는 2000년 영화 "부모를 만나다"의 속편으로 벤 스틸러, 로버트 드니로, 더스틴 호프만, 바브라 스트라이샌드, 블라이드 대너, 테리 폴로가 출연합니다. 영화는 Pam Byrnes (Polo)와 약혼 한 남자 간호사 Greg Focker (Stiller)의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Greg와 Pam은 처음으로 Pam의 부모인 Jack과 Dina Byrnes(De Niro와 Danner)를 만나기 위해 플로리다로 여행합니다. 도중에 그들은 Byrnes 가족과 매우 다른 Greg의 부모 Bernie와 Roz Focker (Hoffman과 Streisand)를 만나기 위해 뉴욕에 들릅니다. 이 영화는 흥행 성공을 거두었으며 전 세계적으로 5억 1,600만 달러 이상의 수익을 올렸으며 관객과 비평가 모두에게 호평을 받았습니다.

작품 구성

영화는 Greg Focker가 그녀의 부모인 Jack과 Dina가 있는 해변에서 그의 여자친구 Pam Byrnes에게 청혼하는 것으로 시작됩니다. 부부는 가까운 장래에 결혼할 계획이며, Jack은 Byrnes 가족 상봉을 위해 플로리다에 있는 Pam의 여동생 가족을 방문할 것을 제안합니다. Greg는 "Meet the Parents"에서 이전에 겪었던 비참한 만남 이후 Byrnes 가족을 다시 만나는 것에 대해 긴장합니다. 플로리다로 가는 길에 Greg와 Pam은 Greg의 부모인 Bernie와 Roz Focker를 만나기 위해 뉴욕에 들르기로 결정합니다. Fockers는 보수적이고 불안한 Byrnes 가족과 완전히 대조적으로 편심 하고 자유주의적입니다. Greg의 부모는 Pam을 만나서 기뻐하고 특이한 장난과 따뜻한 성격으로 그녀에게 강한 인상을 남깁니다. 부부가 플로리다에 도착하면 잭과 그렉이 서로 다른 육아 스타일로 충돌하고 그렉의 성격에 대한 잭의 의심이 다시 떠오르면서 긴장이 고조됩니다. 한편, Fockers는 Byrnes 가족에게 계속해서 깊은 인상을 남겨 두 가족 사이에 더 많은 마찰을 일으 킵니다. 가족 상봉이 진행되면서 잭을 이기고 팸과 결혼할 자격이 있음을 증명하려는 그렉의 인내심이 시험을 받습니다. 결국 가족들은 서로의 차이점을 해결하기 위해 모이고 Greg와 Pam은 매듭을 묶을 수 있습니다.

무대 뒤에서

영화 "파커스를 만나다"는 제작 과정에서 큰 문제가 없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Jay Roach 감독에 따르면 전체 출연진을 동시에 모으는 것이 어려워 처음에는 영화가 지연되었고, 영화 자체로는 유머가 균형을 이루고 공격적이지 않도록 여러 번 다시 작성해야 했다는 어려움이 있었으나 이러한 것은 모든 영화들이 겪는 부분이기 때문에 별것이 아니라고 했습니다. 제 개인적으로 영화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장면 중 하나는 영화의 메이크업 부서에서 만든 "manary gland"로 알려진 가짜 유방과 관련이 있습니다. 메이크업 아티스트 John Caglione Jr.에 따르면 "manary gland"의 생성은 카메라에서 확실하게 보이도록 여러 피팅과 테스트를 포함하는 어려운 과정이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영화 제작의 또 다른 주목할만한 측면은 Dustin Hoffman과 Barbra Streisand를 Greg의 부모 인 Bernie와 Roz Focker로 캐스팅한 것입니다. 두 명의 할리우드 전설의 캐스팅은 영화에 스타 파워를 더했으며 그들의 연기는 관객과 비평가 모두에게 찬사를 받았습니다.

결론

'포커스를 만나다'는 탄탄한 연기력과 인상적인 유머, 독특한 스토리로 원작을 뛰어넘는 코미디 속편이었습니다. 이 영화는 가족, 수용, 문화의 충돌이라는 주제를 전 세계 관객의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방식으로 다루었습니다. 거의 20년이 지난 후에도 이 영화는 계속해서 관객을 사로잡는 사랑받는 고전이라고 평가를 할 수 있겠습니다.

반응형